본문 바로가기
1boon

한국영화에 출연하고 싶어 오디션을 본 월드스타

by 필기자 필더무비 2019. 8. 2.

<어벤져스:엔드게임>으로 리더의 면모를 보여준 영원한 '캡틴 아메리카' 크리스 에반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함께 MCU의 주축 배우로 활동하며 프랜차이즈의 성공을 이끈 그와 관련한 비하인드를 모아봤다.

 

 

본명: 크리스토퍼 로버트 에반스 (Christopher Robert Evans)

생년월일: 1981년 6월 13일 (37세)

신장: 183cm

출생지: 미국 매사추세츠 보스턴

 

 

1. 독실한 가톨릭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출처 · nexter.org

 

크리스 에반스는 1981년 6월 13일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태어났다. 어머니는 콩코드 유스 극장의 예술 감독이었으며, 아버지는 치과의사였다. 사남매의 둘째로 누나 칼리는 뉴욕 대학교의 대학원 예술학부 출신으로 고등학교 드라마와 영어 선생님으로 활동 중이다. 남동생 스콧 에반스는 형과 같은 배우이며, 또 한명의 여동생 샤나가 있다. 독실한 가톨릭 집안 환경에서 자랐지만, 크리스 에반스는 성인이 되면서 범신론적 신앙관을 갖게 되었다고 고백하며, 가톨릭과 기독교를 비롯해 불교에도 호의적인 시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는 불교와 같은 동양 사상에 더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편이다.

 

2. 흑역사 영화

 

출처 · IMDB

 

조연부터 시작해서 착실하게 경력을 쌓으며 주연 위치까지 올라온 모범적인 케이스. 물론 그 과정에서 지금의 캡틴 아메리카 이미지와 너무 다른 과거 출연작에 보여준 모습이 흑역사 혹은 캡틴의 충격 과거라는 이름으로 온라인상에서 자주 거론되고 있다.

 

신인 때 촬영한 2001년 코미디 영화 <섹스 아카데미>에서 알몸에 생크림과 과일을 데코레이션하고 여주인공을 유혹하는 장면을 연기했는데, 장면 자체가 지금보면 너무나 '쇼킹'해서 캡틴 아메리카로 인식된 지금의 팬들에게 상당히 큰 충격(?)을 줄 수 있다. 2000년 출연한 TV 드라마 에서는 여장으로 춤추고 노래하는 장면을 보여줬는데, 너무나 리얼해서 진짜 여성으로 착각한 이들이 많았다고 한다.

 

 

3. <판타스틱 4>로 마블과 첫 인연을 맺다

 

출처 · IMDB

 

2005년에는 마블의 슈퍼히어로팀 <판타스틱 4>의 일원인 '휴먼 토치' 쟈니 스톰으로 출연하며 마블과 첫 인연을 맺게 된다. 캐릭터의 특성이 바람둥이에 시종일관 유쾌한 캐릭터라 지금의 '캡틴' 이미지와도 다른 느낌을 주고 있다.

 

 

4. 사실 그는 캡틴 아메리카 제안을 거절했었다

 

출처 · IMDB

 

이후 마블의 대표 히어로 캡틴 아메리카 제안을 받게 되었을 때, 크리스 에반스는 첫 제안을 거절했었다고 한다. <판타스틱 4> 시절과 달리 장기적 계획으로 진행되는 프랜차이즈 출연에 부담을 느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가 캡틴 아메리카로서 제격이라 생각한 제작진의 설득과 출연 분량을 줄인 협상 끝에 출연을 확정지었다. 캡틴 아메리카로 확정되었을 때 자신을 다스리기 위해 명상과 운동을 자주해 실질적인 캡틴의 모습을 구축했다고 한다. 역시 마블이 택한 이유가 있었다.

 

 

5. 유명 여사친이 많은 미남스타

 

출처 · IMDB

 

미남 얼굴에 상당히 좋은 체격과 신체를 지니고 있어 여러 여심을 흔들고 있는 그지만 사생활이 문란하거나 이성 관계도 복잡한 편이 아니다. 예상과 다른(?) 건전한 삶과 높은 친화력 덕분에 그의 주변에 여사친들이 더 많은 편이다. 다른 남자 배우들이 함께 작업한 여배우들과 사랑에 빠지는 반면에 에반스는 그녀들과 좋은 친구 사이로 발전한다.

 

스칼렛 요한슨과는 마블 영화로 호흡을 맞추기 전에 <퍼펙트 스코어>, <내니 다이어리> 등에서 호흡을 맞출 정도로 꽤 친한 사이지만 흔한 열애설 한번 없었다. <캡틴 아메리카:윈터 솔져>의 애플스토어 장면의 대사를 두 사람이 직접 작성했을 정도로 둘의 친분 관계가 어느정도 인지 알 수 있다.

 

<퍼스트 어벤져>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페기 카터역의 헤일리 엣웰과는 함께 게임을 할 정도로 친한 사이라 언급했고,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통해 만난 엘리자베스 올슨과는 남매처럼 친해져 열애설 보도가 났을 정도였다. 

 

 

6. 연출 데뷔작 <비포 위 고>

 

 

연기외에도 영화 연출에도 관심이 많아 틈틈이 연출 공부를 해왔다. 그리고 2014년 영화 <비포 위 고>를 통해 첫 감독 데뷔를 하게 된다. 자신이 직접 주연까지 맡은 이 영화에서 크리스는 <스타트렉:다크니스>에 출연한 앨리스 이브와 함께 호흡을 맞추었다. 보스턴 행 기차를 놓친 여성과 오디션을 위해 뉴욕에 온 남자가 우연한 만남 끝에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를 잔잔하게 담은 감성 로맨스 영화다. 평과 흥행은 그리 좋지 않았으나 크리스 에반스의 감독으로서의 재능과 개성을 키울 수 있었던 계기였다.

 

 

7. 문신 마니아

 

출처 · quora.com

 

마블 영화에서 캡틴 아메리카로서의 이미지를 고수하기 위해 분장으로 가려졌지만, 그의 몸에는 상당히 많은 문신이 새겨져 있다. 문신 내용이 대부분 메시지가 담긴 글로 이뤄졌는데, 대다수가 가족과 관련된 내용이자, 불교의 경구가 담긴 내용이라고 한다.

 

 

8. 저 금발 아니예요

 

 

캡틴 아메리카로 보여준 금발 머리가 인상적이라 오해받기도 하지만, 원래 머리카락 색은 갈색. 눈동자 색은 푸른색이다. 참고로 캡틴 아메리카 때 금발 머리는 가발, 염색, 헤어 컬러 스프레이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것이다.

 

 

9. 이성애자지만 성소수자들의 캡틴!

이성애자지만, LGBT 홍보 운동에 적극 참여하며, 성소수자들의 인권개선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의 남동생이자 같은 연기자인 스콧 에반스가 동성애자인게 이러한 활동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면모와 함께 과거 <섹스 아카데미>에서 보여준 이미지와 <캡틴 아메리카>의 근육질 몸 때문에 게이들이 뽑은 섹시한 남성 순위에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편이다.

 

10. 이상형

동물을 좋아하고, 엉덩이가 크고, 화장이 진하지 않은 포니테일 스타일의 여성이 이상형이라고 한다.

 

11. 디즈니 마니아

 

디즈니 만화와 영화의 광팬으로 알려졌다. 그래서 디즈니랜드에 가는 것을 매우 좋아하며,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미녀와 야수>의 벨이라고 언급했다. 애니메이션 <백설 공주>에 나오는 일곱 난쟁이의 이름까지 다 외울 정도다.

 

12. 그외 관심사

우주와 천문학에 관해 관심이 많아 트위터에 각종 우주 관련 링크를 걸어둔다고 한다. 때문에 NASA(미항공우주국)에서 감사의 의미로 그에게 정식 초대장을 보내기도 했다. 근육질의 몸이 말해주듯이 운동에 관해서도 굉장한 노력파로 보통 운동을 하게되면, 죽을 때까지 하는 기분으로 한다고 한다. 또한 어렸을 때부터 함께 자란 개 이스트를 애지중지 할 정도로 할리우드의 소문난 애견가로 알려졌다. 그리고 그에 못지않게 아기들을 좋아해 코믹콘 행사에서 아기를 안고 온 주부 팬과 오랫동안 수다를 떨다가 함께 기념사진까지 찍은 일화도 있다.

 

 

13. 연애사

 

2004년부터 2006년까지 제시카 비엘과 사귀었었고, 2007년 잠시 동안 민카 켈리와 만나다 짧게 끝냈다. 그리고 2012년 9월부터 민카 켈리와 다시 사귀었다가 2013년에 헤어졌다. 그 외 여러 여성 배우들과 염문설이 있었으나 대부분 '설'로 끝났다. 최근까지 알려진 릴리 콜린스와의 열애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14. 한국영화 <설국열차> 출연을 위해 직접 오디션에지원하다

영화감독 연출을 할 정도로 상당한 영화적 지식과 다양한 장르, 국적의 영화들을 즐겨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한국영화 <살인의 추억>, <마더>를 재미있게 즐겨볼 정도로 봉준호 감독의 팬이라고 한다. 그러다 봉준호 감독이 <설국열차> 연출과 주연배우 오디션을 진행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LA에서 열리는 오디션에 참여했다. 당연히 봉준호 감독과 제작진은 대스타의 지원에 깜짝 놀랐다고 한다. 그렇게 크리스 에반스는 <설국열차>의 주인공 커티스의 자리를 꿰차게 된다. 일화로 <설국열차> 촬영장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송강호에게 <살인의 추억>의 김상경에게 드롭킥을 날리는 장면을 언급하며 "액션 장면 하실 때 진짜 때리세요?"라고 물어봤다고 한다.

 

 

15. 캡틴 아메리카 이후 계획은?

<어벤져스:엔드게임> 이후로 마블과 계약이 종료되어서 캡틴 아메리카 배역에 하차한다는 언론의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하지만 2017년 3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어벤져스:엔드게임> 이후에도 캡틴 아메리카 연기를 계속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어 마블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이어나갈 것이라는 추측이 전해졌었다. 최근 디즈니가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를 런칭하며 마블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크리스 에반스에게 시리즈 연출을 제안할 것이라 보도가 전해졌다. 크리스 에반스 본인도 마블과의 계약이 종료되면 배우 활동보다는 연출자로 더 활동하고 싶다고 언급한 바 있어 이제 감독으로 마블과 새로운 인연을 맺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사진 하단 출처 참고

2019.04.26 '카카오 1boon'에 제공된 콘텐츠입니다.

 

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damovie2019@gmail.com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