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크나이트> 비하인드 5부

by 문지기 미디어다 2020. 9. 16.

 

-원래 작성중인 각본에는 레이첼 도스의 친척으로 로빈이 될 인물인 '딕 그레이슨'이 등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크리스토퍼 놀란은 관객들이 <다크 나이트> 속편에 로빈이 등장한다는 예측을 하지 못하도록 그 설정을 삭제하기로 했다. 


-2005년 <배트맨 비긴즈>가 제작될 당시부터 히스 레저의 조커를 등장시킬 계획이었지만, 두 사람다 앙직은 조커가 등장할 때가 아니라고 판단했다. 


-제작전 조커역 후보군에 잇었던 여러 배우들을 만났지만 그들 모두 잭 니콜슨이 보여준 1989년의 <배트맨>의 연기를 넘지못할 거라 생각하며 전부 거부했다. 결국 히스 레저를 다시 만나 조커역할을 제안하게 되었다.


-1989년 <배트맨>의 이탈리아어 버전에는 이탈리아 배우 지안카를로 지아니가 조커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흥미롭게도 <다크나이트> 이탈리아어 버전 에서는 그의 아들 아드리아노 지아니니가 아버지에 이어 조커역할을 맡았다. 관객들은 모두 두 사람의 목소리가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햇다. 


-하비 덴트 역할에는 아론 에크하트외에도 마크 러팔로, 리브 슈라이버, 라이언 필립과 휴 잭맨이 후보군에 올라있었다. 

 

-아론 에크하트가 연기하는 하비 덴트에는 유명 정치인 로버트 케네디가 모델이었다.

 

 

-영화에 등장한 경찰관 역할의 배우에 폴 버차드라는 사람이 등장하는데 그는 1989년 <배트맨>에서도 경찰관으로 출연했었다.  경찰관 캐릭터로 <배트맨> 시리즈에 연달아 출연한 유일한 배우다. 

 

 

-놀란 감독의 리얼한 연출 방식탓에 추격씬은 도심에서 진행되었는데, 시민들에게 영화촬영이 진행될 것이라 예고했으나 사전통지를 받지못한 시민들이 경찰과 배트카의 추격신을 보고 경찰에 신고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댓글0